아보카도가 만든 아보카도 로고 이야기

아보카도 브랜드 로고에 담긴 의미가 궁금하신가요?

abocado를 눈으로 따라 읽다 보면, 알파벳 a,b,c를 발견하실 수 있을꺼에요. 모든 브랜드의 abc가 되겠다는 아보카도의 의지가 고스란히 담겨 있어요. 워드마크 앞에 있는 심볼은 모든 브랜드가 시작되는 곳이라는 장소(place)의 의미를 핀 포인트와 과일 아보카도의 형태에 담아 표현했어요.

Step 01
바스켓 선택

아보카도는 4가지 바스켓 중에서 브랜드 로고와 함께 어플리케이션까지 제공되는 "패키지"를 선택했어요.

Step 02
서베이

아보카도 사업의 의미, 브랜드 비전, 주요 고객들을 떠올리며 20가지 질문에 답했어요.

Step 03
브랜드 미러

앞에서 작성한 서베이가 브랜드미러의 형태로 정리가 되니, 아보카도 사업의 의미가 담긴 디자인 방향성을 유지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었던것 같아요.

Step 04
1차 시안과 피드백

브랜드 미러와 함께 총 2개의 시안을 받았어요. 그 중 브랜드의 abc에 장소성을 부여한 01이 더 아보카도와 잘 어울렸기에, 01을 선택한 후 폰트를 좀 더 전문적이고 힘있게 보이도록 수정하고, 심볼 위치를 변경해 달라는 피드백을 보냈습니다.

Step 05
최종 시안

수정 요청 후 24시간 만에 최종 시안을 받게 되었어요. 마지막으로 시안을 확인하고, 최종 시안을 적용한 어플리케이션 3종을 전달 받았습니다. 앞으로 아보카도가 얼마나 더 성장할지 기대가 됩니다.

여러분도 아보카도를 통해 여러분 만의 브랜드 로고를 만들어 보세요.


상품 보러 가기

이전 페이지로 돌아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