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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나가는 크리에이터 태용은 왜 로고를 바꿨을까?

2020.05.11 조회수 5,359


 

우연에 의해 이 일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23살부터 6년 간 사업을 했는데 실패한 후 

배움을 찾아 실리콘밸리로 가서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 인터뷰를 시작했는데,  

뒤늦게 재미를 느끼고 사회적인 의미를 발견해서 지속하게 됐습니다.

 

채널 이름을 고민하다가 고민에 답을 얻지 못해 그냥 제 이름 '태용'의 이니셜인

'ㅌㅇ'으로 정하게 됐고, 이후 개인 브랜드가 아닌 매체로 나아가고자  

EO에 의미를 부여하고 싶어 새로운 로고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어요. 

 


 

오늘은 얼마 전, 아보카도(www.abocado.kr)를 통해 브랜드 로고를 리뉴얼한 태용의 이야기를 나누고자 해요.  

 

태용은 스타트업의 혁신 및 기업가정신을 소개하는 미디어로, 실리콘밸리 인터뷰 콘텐츠인 <리얼밸리>를 통해 유명세를 타게 되었는데요. 

<[리얼밸리 EP 03] 테슬라 관두고 창업한지 두 달 째>

 

 

어떻게 보면, 그의 유명세와 더불어 로고 “ㅌㅇ”이 더 유명하기도 하고, 

작은 규모의 스타트업에서 이미 강력한 상징요소로 자리 잡힌 로고를 바꾼다는 것은 많은 고민이 뒤따르는 일인데요. 

 

<ㅌㅇ 페이스북>

 

 

결국 그는 로고를 바꾸기로 중대한 결정을 내렸고, 그 과정을 저희 '아보카도'와 함께 하게 되었습니다!

태용이 작성한 아보카도 브랜드 설문 내용을 보면, 1인 크리에이터로 시작해 지속적으로 성장하기 위한 그의 의지를 살펴볼 수 있는데요.

다른 크리에이터분들 중에도 1인 미디어로 시작했지만, 규모를 키우고 싶어 비슷한 고민을 하는 분들이 있다면, 

공감할 수 있는 포인트를 발견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아래는 브랜드 설문 답변 중 일부를 편집한 내용입니다. 

아보카도 브랜드 설문은, 브랜드 전문가의 노하우가 담긴 핵심 질문으로 사업의 의미가 담긴 로고를 이끌어냅니다.

아보카도가 온라인 비대면 서비스임에도 퀄리티 있는 로고를 만들 수 있는 이유입니다.

 

Q. 브랜드 이름을 적어주세요. 

EO

 

Q. 이름에 담긴 소소하거나 특별한 뜻이 있나요? 

Entrepreneurship & Opportunities, 기업가 정신과 기회

 

Q. 왜 이 일을 시작하셨나요? 궁극적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가 무엇인가요? 

우리는 사람들이 변화를 이해하고 원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궁극적으로 이루고 싶은 목표는 없고 항상 진행형일 것 같습니다. 점진적이고 지속적이며 효과적으로 많은 사람이 변화를 이해함으로써 

기회를 잡아 나가고 위기를 예방하며 혁신하는 데 도움을 주고 싶습니다.

 

우연에 의해 이 일을 시작하게 됐습니다. 23살부터 6년 간 사업을 했는데 실패한 후 배움을 찾아 실리콘밸리로 가서

사람들을 만나기 위해 인터뷰를 시작했는데, 뒤늦게 재미를 느끼고 사회적인 의미를 발견해서 점점 더 잘해봐야겠다, 지속하게 됐습니다.

채널 이름을 고민하다가 고민에 답을 얻지 못해 그냥 제 이름 '태용'의 이니셜인 'ㅌㅇ'으로 정하게 됐고, 

이후 개인 브랜드가 아닌 매체로 나아가고자 점진적 발전을 꾀하며 EO에 Entrepreneurship & Opportunities라는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Q. 누군가에게 브랜드를 한 문장으로만 설명한다면? 

스타트업 미디어

 

Q. 고객들은 우리 브랜드를 어디서, 어떤 방법으로 만날 수 있나요?

SNS 채널에서의 영상-텍스트 콘텐츠, 온라인 웹, 포털사이트 뉴스, 오프라인 세미나, 컨퍼런스 등

 

Q. 당신이 생각하는 로고의 느낌은? 

심플한, 동적인/경쾌한, 힘있는, 재미있는/친근한

 


위 답변을 통해 결과물이 어떻게 나왔는지 확인해 볼까요? 

 

아보카도 상품 중 <1:1 맞춤형 디자인>은 브랜드 설문을 바탕으로, 브랜드 비전부터, 핵심가치,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브랜드 미러를 제공합니다. 고객이 그 동안 머릿속에 생각해 왔던 것을 "거울"처럼 그대로 투영시켜 준다는 의미의 브랜드 미러 입니다 :)

 

 

 

 

요즘 EO의 컨텐츠를 보시면, 새롭게 바뀐 로고는 유튜브 프로필과 영상 우측 워터마크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되고 있답니다. 

앞으로 EO의 행보에 더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저희 아보카도도 EO가 개인 미디어가 아닌, 

Entrepreneurship & Opportunities ; 혁신을 소개하는 스타트업 미디어로 성장하길 응원하겠습니다! 아카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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